본문 바로가기

삶/간곳

[첨단보쌈] '명동보쌈국수 첨단점' 먹어보면 왜 상호에 보쌈과 국수가 다 들어갔는지 알지

반응형

모든 리뷰는 전혀 전문적이지 않은 개인적 견해가 대부분이니 다양한 태클은 환영하며

절대로 100프로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명동보쌈국수 를 알게 된 건

아마  17~18년도 즈음이었을 것이다.

그 당시 첨단 보쌈집은 우리나라 최대 보쌈 가게인

투탑이 쌍암공원 앞에 자리잡고 있었고

수완지구와 장성에서 떠오르던 항아리가 있었던 걸로 기억한다 (정확하지 않음)

 

나는 꽤 면쟁이인데

사실 내 머릿속에서는 보쌈과 국수 (그것도 잔치국수)의 조합이 전혀 어울리지 않았다.

시원한 국물은 뭔가 돼지고기와 안 어울린단 말이지...🤔

하지만 여기 또한 나의 선입견들을 와장창 깨 줬다.

#국수맛집 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국수가 기본기에 충실해서 아주 좋았고,

이상하리만큼 잔치국수와 돼지보쌈의 조합이 좋았다.

그리고 무엇보다.. 고기가 야들야들 죽인다.

매장에 들어가서 먹어본 경험이 제로...또르륵

처음 이곳을 알게 된 후부터

아주 많이 먹었는데 매장에서 먹은 경험이 없다.

(가서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

배달도 많이 먹었고, 포장도 많이 했는데

포장을 따로 한 이유는 직접 가면 스페셜 할인이 들어간다.

깔끔한 포장, 오잉? 고기 양 실화냐구..

포장은 깔끔하게 주신다.

특이 점이라고는 김치 허천나게 많이 주신다.

국수 역시 안 퍼지게 딱 육수와 면+고명을 나눠서 포장한다.

고기 깔끔, 국수 깔끔, 반찬 깔끔

한 두 달 만에 먹었나?

왜 오랜 시간 동안 안 시켰지.. 하는 후회가 밀려온다..

고기를 먹는 여러가지 방법

정작 나는 새우젓갈을 제일 좋아하긴 한다.

새우젓이 돼지고기와 최적의 조합이고, 소화를 돕는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어서...

위를 위한 배려랄까...

뭔 조합이든 곁들여지는 음식이 다들 맛있어서 취향 껏만 먹지 않고 다양하게 먹게 된다.

야들야들 촤르릅

 

반주 등장

이때부터는 술 시작

#대마할머니생막걸리 #우곡생주

대마는 이미 유명해진 영광의 대표 막걸리고

우곡생주는 이번에 처음 경험했다.

#해창막걸리 이후로 도수 높은 막걸리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는데

해창보다 훨씬 저렴해서 도전했다.

충분히 괜찮은 것이 값어치는 하는 듯하다.

 

이때부터는 폭.풍.흡.입

국수는 순삭 됐고... 고기도 순삭 직전...

 

아가가 잘 시간이 다가왔다.

다 스톱.

애 씻기고 재워야 한다.

오늘의 육퇴는 아내가 담당.

나는 고단한 우리에게 마지막 한잔을 더 부어야 한다는 마음으로

남은 고기를 다시 접시에 담아봤다.

마지막 한 점까지 클리어.

아 또 생각나는구먼.

'5월 안에는 한번 또 먹을 듯.. 헤헤'

 

아가 조금만 크면 꼭 직접 가서 먹어야짓!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