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도장비/도복

[도복] 내가 갖고 있는 기능성 도복들의 색감 비교 (feat. 청류 #9000)

반응형

모든 리뷰는 전혀 전문적이지 않은 개인적 견해가 대부분이니 다양한 태클은 환영하며

절대로 100프로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

예전에 블로그를 돌아다니다가 기능성 도복들의 색감을 비교해 놓은 포스팅을 봤는데

분명 봤는데....

못찾겠네요....

"



나는 보통 1운동 1빨래를 하고 있어서 주말이면 도복들을 싹 정리해놓는다.

일주일 동안 입을 상하의를 세트로 놔둬서 아무 생각이 없었는데

이번주는 하의끼리 쌓아놨더니 색깔 차이가 확 나타났다.


갑자기 포스팅에 의지가 생겨 비교사진을 찍은 후 올려본다.

- 도복 색깔 때문에 고민하는 다한군 때문이기도 하다 ;~) -


내가 가지고 있는 기능성 하의들을 간단히 소개하면 

- 제품명 (구입처, 가격, 특징) -

켄도야 쿨앤드라이 (신켄무도구, 4만, 망사망사)

켄도야 에어드라이 (신켄무도구, 1.9만, 시스룩)

후지다루마 골드라벨 (중고구입, 12~14만원가격대, 깊은 보라빛의 #10000 st) 

무사시 테트론 (신켄무도구, 5만, 진한 #7000 st)

세현 SPUN 테토론 (세현, 9.5만, 기능성 도복의 선두주자)


어쩌다 보니....#신켄매니아....덜덜

(후지다루마는 신켄과 세현 둘 다 판매중)

이 순서대로 나열해서 사진은 찍었으며 나름 그라데이션이 만들어지게 순서를 정했다.

맨 마지막은 비교를 위한 신켄 청류 #9000이다.

항공샷

-제일 구별이 잘 될 것 같다- 


사진의 기술 때문에 확실히 이건 무슨색이다! 하고 내가 말하긴 그렇지만

음 그러니까...

나름 배열의 순서대로

완전 진한 감색으로 시작하다가 보라빛이 도는 색에서 진한 청색으로 가는 그런 그라데이ㅅ........


"

죄송합니다

또르륵

"


하아...색을 표현하기란 너무 힘들구나....

위 사진들을 보고 대략적인 느낌을 잡고 각 판매사이트의 물건들 사진과 비교하면....

구매에 그래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

죄송합니다..

도움이 안된 듯 하네요..

덜덜

"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