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검도장비/호구 (단유네)

[미싱] 세현 Ti2 7mm 십자 특수주문

반응형

모든 리뷰는 전혀 전문적이지 않은 개인적 견해가 대부분이니 다양한 태클은 환영하며

절대로 100프로 믿지 마시기 바랍니다.



"

여친, 남친, 아내, 남편한테 검도를 시키시고 싶으면 호구를 사주세요.

(응?)

"



브스스와 함께 검도하기 프로젝트 1번으로 호구를 구입했다.

도장을 가는 것도 아닌 도복도 죽도도 아닌 호구를!!!

중고매물로 좋은 가격으로 나온 신품급 호구였는데

평소 관심있게 봐온 호구였고

마침 사이즈도 얼추 여자친구와 맞아 구입하게 되었다.


세현...

70년대에 생긴 우리나라 무도구 역사에 한 획을 그은 회사로

여러 검도인에게 추억을 선사했던 곳이다.

내가 검린이(검도+어린이)였던 시절에도 세현 마크는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오랜 시간만큼 호평도 악평도 많았던 것으로 알지만 

나는 지금 세현이 꽤 마음에 든다.

그 이유는

1. 홈페이지가 아주 좋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2. 호구가 상당한 퀄리티(조립, 마감, 재료 등)를 자랑한다.

3. 상담차 진행한 통화와 AS처리가 상당히 마음에 들었다.


고오급 사진들이 세현 블로그에 올라와 있어서 링크를 걸어둔다.

http://sekenshoji.blog.me/220773167614

http://www.sehyun-kumdo.com/sub/gallery.php?boardid=gallery&mode=view&idx=23


나와있는 재료들을 살펴보면

공통옵션

코지마 무주 정낭염 #8,800

나카지마 오리사시지 무주 정낭염

후지오카 곤가와 (감색사슴가죽): 헤리, 츠미, 아고, 우라 (호면, 갑상) 뒷면

마루신 시로가와 (백색사슴가죽): 호완 바닥

마사카츠 TI2 면금

(이지만 이 특주는 N3면금이다. 세현 블로그는 TI2로 나옴. 뒤쪽에 설명 추가)


내가 쓰는 것이 아니라서 아직 정확히 평할 수는 없지만

N3와 더불어 베스트 셀러인 이유는 보자마자 충분히 알아볼 수 있었다.

수제 같은 쫀득함이 느껴졌다.

뭔가 단단하다고나 할까...

단순히 좋은 재료를 써서가 아니라 조립과 부동의 질이 매우 뛰어났다.


세현 호구의 양대 산맥인 N3와 TI2는 면금에 따라서 이름을 붙인 것으로 알고 있다.

각각 다카이 무도구와 마사카츠 공업사의 면금인데 위쪽 2줄이 티탄으로 된 듀랄루민 면금이다.

아마 큰 차이가 없는 것으로 생각된다.

(혹시 세현 관계자분이 보게 되면 말씀해주시지 않을까?)

세부사항은 당연히 다르고 큰 차이는 6mm 피치사시와 7mm 십자사시

난 아무래도 수제풍의 십자사시가 조금 더 끌리는 것 같다.


더 이상 쓸 말이 없다.

안써봐서...

내 것이 아니라서...

덜덜


그래도 성의 없어 보이니 사진이라도 투척

그러나 역시 성의 없이 후 보정은 안하고 올린다.


어떤 물건을 살 때

'아 몰라몰라. 적당한 가격에 쓸만한 것으로 주쇼. 신경쓰기 싫응게.'

하시는 마인드를 가지신 분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다.

동급의 물건 중 상대적으로 가격이 있는 제품임에도 불구하고

그 가격이 아깝지 않을 퀄리티와 소재

그리고 잘 알려진 사후관리로 선택하시는 분들에게 무난무난한 제품이 되지 않을까 싶다.


-끝-

반응형